이용안내(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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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투자기업의 고충상담 이용안내입니다.

고충처리절차 

고충처리절차

  • 외국인투자기업 → (고충상담) → 외국인투자옴부즈만 사무소 → (제도개선 건의 검토의견 요청) → 정부행정기관
  • 정부행정기관 → (회신) → 외국인투자옴부즈만 사무소 → (회신) → 외국인투자기업

고충상담분야

 

고충접수방법

전화 / 팩스 / e-mail / 우편 / 내방 / 온라인 상담 신청 등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십시오.
제기하신 고충은 비공개로 처리되며, 대외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 • 전화, e-mail, 홈닥터 방문요청 등 신청홈닥터 바로가기
  • • 외국인투자옴부즈만사무소를 직접 방문찾아오시는 길
  • • 민원신청내용을 기술하여 우편 및 팩스로 신청Fax) 02-3460-7944
  • • 주소 (우)137-749 서울특별시 서초구 염곡동 300-9 KOTRA 6층, 외국기업고충처리단

FAQ

1. 어떤 기업이 이용할 수 있나요?
☞ 외국인투자가 및 국내 외국인투자기업으로 등록된 모든 기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어떻게 외국인투자옴부즈만 사무소에 제기할 수 있나요?
☞ 이메일, 전화, 방문, 팩스, 옴부즈만 홈페이지 Q&A 코너 등 가장 편한 방법으로 고충을 제기할 수 있으며, 외국인투자옴부즈만
    사무소의 분야별 전문위원이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해드리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고충처리에 대한 서비스 비용은 얼마인가요?
☞ 외국인투자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한 상담, 지원 등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4. 고충처리가 가능한 분야는 무엇인가요?
☞ 기업경영과 투자가의 생활환경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 걸쳐 지원해드리며, 다만 기업 간의 사적 분쟁, 개별 기업의 영업에 관한
    사항, 국제 표준에 반하는 요구, 다른 기업과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항 등은 제외됩니다.
5. 상담 내용이 외부로 유출되지는 않나요?
☞ 외국인투자촉진법 제15조의2제5항에 의거, 제기하신 애로 사항은 대외비로 처리하고 고충 해결을 위한 목적 이외에는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6. 정부 또는 지자체와 관련된 고충 현안을 제기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불이익의 우려는 없나요?
☞ 전혀 없습니다. 외국인투자옴부즈만 사무소는 외국인투자기업의 동반자로서 언제나 기업의 입장에서 고충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상담내용은 기업이 원하는 경우나 혹은 사안에 따라 관계 기관 및 지자체에 대하여 익명처리가 가능합니다.
7. 제기된 애로의 처리과정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담당 전문위원(홈닥터)이 해당 기업과의 협의 내용 및 고충처리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안내하고 있으며, 기타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