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CISS "속초에서 만나는 캐나다 교육"
작성일
2012.06.15
조회수
584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다 BC주의 교육과 승마, 요트 등의 클럽활동을 할 수 있는 BC주 오프쇼어스쿨(Offshore School) CISS가 강원도 속초에 오픈했다.

   13일 교육 관계자들에 따르면 CISS(Canadian International School Sokcho)는 지난 2월 캐나다 BC주 교육부에서 실시한 오프쇼어스쿨 심의에서 최종 인가를 획득한 곳으로, BC주 교육 커리큘럼과 같게 운영되고 있는 국외학교 프로그램이다.

   CISS 캐나다 국외학교는 부설 유치원인 K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캐나다 공립학교와 동일하게 모든 교사진이 BC주 정교사 자격증을 갖췄고 학교에서는 영어만 사용한다.

   영어 테스트와 교장과의 일대일 면접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입학할 수 있고 영어 단계가 낮아 수업 적응이 힘든 학생들을 위해 영어와 수업 적응을 할 수 있는 ESL 과정을 운영한다.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각 반 정원을 12명 내외로 제한했으며 다양한 클럽·봉사활동, 스포츠를 통해 지덕체를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 교육한다.

   또 정규수업 이후 한국어·한국 교과과정 수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CISS의 일정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시험을 통과하면 캐나다 BC주에서 수여하는 공인졸업장인 도그우드 디플로마(Dogwood Diploma)를 받아 북미와 유럽의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다.

   속초 인근의 고성, 강릉, 동해까지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서울과 수도권 등에서 지원하는 학생을 위해 기숙사를 운영한다.

   CISS는 6월 강원도 지역 입학설명회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학생 모집을 확대할 계획이다.

   입학 및 설명회 일정은 전화(033-637-8817)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