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 우수 아이템 3개 팀 선정
작성일
2020.05.18
조회수
439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020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아이템을 개발 중인 3개 팀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강원지역 의료기기 창업 활성화와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강원도와 원주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주관했다.

올해는 총 28개 팀이 응모해 서류심사와 경쟁 PT 발표심사를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는 3개 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혈액 분석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악성 종양 선별 진단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퓨리메디, 최우수상은 종양 치료와 면역력(NK세포)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메디코슨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인공지능 모션 디바이스 재활 기기를 개발하는 X-SeanJo가 받았다.

18일 원주 오키드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대상에는 1천500만원, 최우수상 1천만원, 우수상 500만원의 상금을 준다.

대상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내 창업보육 공간을 1년간 무상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상 팀에게는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템의 신속한 사업화를 위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창업 활성화와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 공간 제공과 산·학·연·병 네트워크 지원, 기술·마케팅 지원 등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