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동해시 망상에서 전국 최초 펫티켓 '드론 라이트쇼'
작성일
2022.09.22
조회수
263

드론 300대 참여…펫티켓 여행문화 메시지 전달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오는 27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광장에서 전국 최초로 반려동물을 주제로 펫티켓 '드론 라이트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여행하는 관광객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 펫티켓' 여행문화에 대한 메시지 전달이 필요한 상황이다.

펫티켓은 펫(애완동물)과 에티켓의 합성어로 애완동물을 기를 때 지켜야 할 공공예절이다.

이에 따라 진행하는 이번 드론 라이트쇼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 동해시가 주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펫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여행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27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10분간에 걸쳐 드론 300대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일원 상공을 비행하면서 청정 망상해변을 배경으로 화려한 불빛 쇼를 선보이며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는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드론 라이트쇼와 병행해 27일부터 28일까지 스포츠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팸투어를 하는 등 시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늘어나는 만큼 펫티켓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는 물론 관람객들이 망상해변에서 인상 깊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