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물류인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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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항
- 울산본항, 울산신항, 미포항, 온산항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대의 산업지원항이자 우리나라 제일의 액체화물 처리 항만 (국내 최대 산업단지 및 대규모 액체화물 저장시설 보유)
- 철강, 금속, 기계류, 목재 등 다양한 화물 처리
- 국내 총 물동량 3위, 액체화물 처리 1위, 선박 입항 2위 항만 (2023년 기준)
- 총 물동량 : 192,550천톤(전국의 12.4%)
- 액체화물 : 155,439천톤(전국의 28.6%)
- 선박 입항 : 24,178척(전국의 13.2%)
울산항 시설 현황
시설 및 규모
(기준 : 2023년)
안벽연장 | 접안능력 |
정박지 면적 |
연간 하역능력 |
야적 능력 |
항내 수면적 |
해안선길이 | 간만의차 |
---|---|---|---|---|---|---|---|
21,997.4m (잔교포함) |
122척 (4,735.5천DWT) |
42.51㎢ |
78,652천톤 (1,187천TEU) |
3,676천톤 (1,155천㎡) |
114㎢ | 58㎞ | 60.8㎝ |
* 출처 :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항만시설 운영규정 ’23.10.30. (별표2)’
항별 세부내역
(기준 : 2023년)
구분 | 부두(개) | 선석(개) | 안벽길이(m) | 접안능력(DWT) | 하역능력(천톤/년) |
---|---|---|---|---|---|
전체 | 67 | 112 | 21,997.4 | 4,735,500 | 78,652 |
울산본항 | 30 | 60 | 10,085 | 1,815,500 | 32,276 |
울산신항 | 16 | 28 | 6,609.4 | 1,093,000 | 27,116 |
온산항 | 17 | 33 | 5,073 | 1,807,000 | 18,270 |
미포항 | 1 | 1 | 210 | 20,000 | 990 |
* 출처 :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항만시설 운영규정 ’23.10.30. (별표2)’
최적의 물류인프라
초고속철도 KTX, 도로, 항공 등 교통물류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으며, 공단내까지 산업철도가 부설되어 있어 최적의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철도교통(울산역)
- 2시간내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 가능(KTX, SRT)
- 원료 및 제품 대량 수송에 용이
항공교통(울산공항)
- 1시간내 서울 (김포공항) 도착
도로교통(고속도로, 국도)
- 4개 고속도로, 5개 국도가 울산을 관통
- 서울, 부산 등 전국 주요도시와 도심 및 산업단지 유기적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