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도, 제주투자 관심기업 팸투어
작성일
2016.05.03
조회수
625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내기업 대표를 초청해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제주투자 관심기업 초청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는 지난해 10월 서울에서 개최한 ‘기업 제주유치 설명회’시 참여기업 중 제주이전에 관심을 보인 수도권 지역 19개 IT·CT·BT 관련 기업이 참가한다.

팸투어 단은 1박2일 일정으로 제주에 체류하면서 첫 째 날은 첨단과학기술단지와 용암해수단지를 방문하고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카카오·BK바이오·콧데 등 IT·BT기업들의 제주 이전배경과 성공사례를 청취하게 된다.

둘 째 날에는 제주시 노형동에 이전한 수출 선도기업인 (주)네오플을 방문하고, 제주로 이전한 후 기업의 성장 및 발전사례, 직원들의 정주 여건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이후 서귀포로 이동해 서귀포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지역 현장 답사와 영어교육도시를 견학하게 된다.

도는 이 팸투어와 함께 제주의 투자여건, 지원제도 등의 궁금증 해소와 폭넓은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는 설명회도 개최한다.

도는 지난 18일 수도권 소재 IT·BT분야 2개 기업과 내년까지 본사를 제주로 이전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하고 74개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문원일 도 국제통상경제국장은 “이번 기업 유치 팸투어를 통해 실질적인 기업 이전의 결실로 이어지게 해 올해 유치 목표인 6개 기업의 제주 이전을 달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6.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