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 마이스 엑스포' 24일 개막…9개국 참가
작성일
2016.11.23
조회수
785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한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단위로 개최하는 '제2회 제주 MICE EXPO'가 24∼26일 제주국제컨센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마이스(MICE) 전담 기구인 제주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 인도네시아, 대만 등 9개국 마이스 바이어 35명과 국내 바이어 39명, 도내 65개 마이스 관련 업계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한다.

제주의 마이스 관련 업체들은 국내외에서 초청된 바이어들과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하며 사업 확대를 꾀한다.

한국MICE협회는 부대행사로 교류 협력을 맺은 중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 괌의 마이스 협회와 '아시아 태평양 MICE 비즈니스 교류회'를 마련한다.

이들 협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마이스 시장 변화와 지속 가능한 마이스'에 대해 논의한다.

마이스(MICE)란 회의(Meeting), 포상 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를 합친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을 뜻한다.

현근협 도 관광정책과장은 "제주의 영세한 마이스업체 관계자들이 국내외 다양한 바이어 및 관계자들과 만나고 소통하면서 국제 마이스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h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