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도 웰니스 대표 관광지 육성 추진
작성일
2022.06.20
조회수
354


[제주=뉴시스] 제주도청 및 제주시 연동 시가지 전경. (사진=제주도 제공) 2022.06.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제주를 웰니스(wellness)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고, 건강한 관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주형 대표 웰니스 관광 모델 구축 용역’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제주의 자연과 산림, 역사, 문화 자원을 조사하고 웰니스 관점에서 칭 및 효능 등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다.

제주도는 웰니스 가치와 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주요 대상을 설정하고 웰니스 관광지 및 주변 마을 자원 등과 연계한 장기 체류형 웰니스 관광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인프라 구축, 인력 양성, 운영 시스템 등을 포함한 중장기 추진 로드맵을 구축한다.

이에 따라 이번 용역은 ▲시장분석 ▲주요 대상 설정 및 니즈 분석 ▲제주 대표 웰니스 프로그램 설계 ▲중장기 추진 로드맵 구성 등을 골자로 한다.

도는 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용역 성과를 도출하고 세부적인 치유 효과와 효능 등을 고려해 섬세한 웰니스 상품을 기획 및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전문화, 차별화, 지속화에 중점을 둬 오는 11월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애숙 도 관광국장은 “제주의 자연과 기후, 문화 등을 반영한 제주형 웰니스 관광을 집중 육성해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 성장 모델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