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첨단과기단지 일본 기업유치 업무협약
작성일
2012.04.23
조회수
581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ㆍ이하 JDC)가 23일 제주 라마다호텔에서 일본전국지역정보산업연합회(이하 ANIA), 교토정보대학원대학(이하 KCGI)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변정일 JDC 이사장과 나카무라 마사키 ANIA 회장, 하세가와 와타루 KCGI 이사장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일본의 IT기업 진출이 활성화되도록 상호 협력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에 투자하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국제세미나의 공동 개최, 프로젝트 기획이나 시행에 관한 전문가 교류, 신규 정책ㆍ개발 사례ㆍ관련 제도 등에 대한 정보 교환 등을 추진키로 했다.

ANIA는 일본 각 지역 정보통신산업의 교류와 발전을 위해 구성된 일본 내 최대의 IT 산업 단체다. 도쿄의 특별 회원단체, 찬조회원 기업 등 1천7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KCGI는 일본 유일의 IT전문대학원으로 세계 각국의 대학ㆍ기업과 학술 교류는 물론 사업 제휴도 하고 있다.

JDC는 제주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의 하나로 제주시 아라동 109만8천여㎡에 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사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국내 대표 포털기업인 다음커뮤니케이션, 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 80여개 업체가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