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아시아 CGI애니메이션 공동제작센터 제주에 구축
작성일
2013.10.16
조회수
562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중·일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CGI(컴퓨터 영상 합성 기술) 애니메이션 국제 공동제작센터가 제주에 구축된다.

제주도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제주테크노파크 방송통신융합센터에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1단계 사업비 50억원 가운데 25억원을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요청,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됐다고 7일 밝혔다.

도는 내년 국비 지원이 확정되면 지방비 25억원을 포함, 50억원을 들여 1단계로 특수촬영 스튜디오·HD 편집실 등 공동제작시설, 창업보육실, 캐릭터 전시실 등 CGI 애니메이션 제작 기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어 2015년 추가로 50억원(국비·지방비 각 25억원)을 들여 전문인력 양성 시설 등 교육 기반 시설과 체험 시설 등을 추가, 국내 최대 규모의 3차원 CGI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센터 구축사업을 마무리해 국내외 관련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스토리텔링 제작에 필요한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자원을 보유한 데다 연간 1천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성과물 홍보·마케팅이 가능해 창조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김성도 제주도 수출진흥본부장은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센터가 구축되면 국내외 관련 기업 10개 이상을 유치해 3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향후 5년간 1천억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3.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