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도 18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사전설명회
작성일
2014.08.14
조회수
462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달 18일에 개최하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대비해 오는 19일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60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 설명회에서는 성공적인 수출상담회 개최를 위해 전시부스 배치상황 및 전시방법과 상담회 진행방법·참가기업의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게 된다.

중국·일본·동남아를 비롯한 8개국 40개사의 바이어가 참가해 도내 60개 기업과 농수산물·가공식품·기타 향장품 등에 대한 수출상담이 이뤄 질 예정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초청되는 바이어는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검증된 바이어로 선정했고, 오사카 제주특산품 전시관과 북경 제주홍보관에서 발굴된 바이어 위주로 선정했다.

도는 수출상담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의사결정 권한이 있는 도내 기업대표가 참석하도록 해 그 효과를 최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촉한 해외통상자문관 9명중을 7명을 초청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통관절차 등과 미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동향과 소비성향 자문 등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도 마련하게 된다.

이번 상담회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본부장 고자명)와 KOTRA 제주사무소(소장 송현근)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