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서 4∼6일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
작성일
2015.02.09
조회수
429

풍력과 관련 대규모 산업전시회와 국제회의를 겸한 제3회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WEA:조직위원장 김의근)가 4일부터 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회 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창의연구소·아시아풍력협회·ICC제주·한국풍력산업협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고 있다.

이번 WEA2015에서는 해상풍력을 대주제로 한 다채로운 논의와 최근 침체일로에 있는 한국 풍력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안, 제주 풍력발전사업단지의 개발을 위한 비전과 협력방안 등이 논의된다.

또 15개국 바이어들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미팅과 전시박람회를 통해 풍력인들의 비즈니스를 서포트 할 예정이다.

에너지 발전기 조립·자전거 발전기·에어볼 체험 등 제주도민과 어린이들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풍력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제주권 광역경제권선도산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는 풍력 컨퍼런스 뿐만 아니라 전시회, KOTRA 주관 글로벌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 등이 준비돼 있다.

제주지역 풍력단지 및 시설 Post tour, 바람을 이용한 각종 체험이벤트 등도 준비되어 있어 제주도민을 포함한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문의처 : 064-752-0246).

김의근 조직위원장은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가 올해로 3회째를 거듭하면서 매해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지난해까지는 아시아풍력협회라는 국제적인 조직을 만들고 WEA를 몽골에 수출하는 등 국제적인 외연을 넓히는데 힘을 쏟았다면, 올해부터는 제주형 MICE로서 지역과 밀착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