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원희룡 제주지사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작성일
2015.05.14
조회수
430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공약이행과 도정수행, 선거구김 소통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11일 수상한다.

유권자 대상은 유권자시민행동(상임대표 오호석)이 매년 5월10일로 지정된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 정책추진과 선거공약 실천 등 우수한 선출직 공직자에게 주는 상이다.

원 지사는 전국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국회의원·광역단체·기초단체·기초의원 등 111명 가운데 광역단체장으로는 유일한 수상자가 됐다.

원 지사는 지난해 민선 6기 도지사로 출마하면서 약속했던 공약 중 도민중심의 수평적 협치·청정자연과 문화·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적 성장·민생경제 안정화 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협치를 새로운 행정운영 원리로 부각시키고 환경가치 보존을 위한 관광개발사업 기본방향 제시, 자주재원 확충을 통한 안정적 재정운영, 자연자원을 활용한 창조산업 혁신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에 따르면 원 지사의 공약은 지난해 기준 105개 공약 중 97개 사업이 정상추진 중이고, 추진율은 92.4%로 나타났다.

원희룡 도정은 이런 공약실천 등에 힘입어 관광객 1200만명· 외국인 관광객 325만명 시대를 앞당겼고 중화 서부권역으로 제주상품의 수출을 모색하는 등 중화권 투자유치와 함께 시장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시상식은 이날 국회헌정관에서 열린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