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뷰티서비스와 뷰티제조업, 뷰티연계산업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최고의 비즈니스 장이 열리는 제4회 대구뷰티엑스포가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24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해 열린 제3회 대구뷰티엑스포에는 1만6000여명(외국인 630여 명)이 참관했으며 중국과 동남아 7개국 32개사가 참가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320억원의 수출 계약을 달성했다.
올해는 2만5000여명이 참관하고, 중국과 동남아는 물론 북미와 일본 등 45개사 이상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450억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뷰티엑스포에서는 뷰티 관련 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 등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과 국제시장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뷰티체험관을 신설하며 지난해 관람객에게 인기가 많았던 뷰티체인지관을 확대해 네일·패션·에스테틱·웨딩드레스 체험관,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사진촬영관 등 다양한 무료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부대행사로 미스대구선발대회 전야제, 국제뷰티콘테스트, 국제헤어아티스트 초청뷰티쇼, 국제뷰티쇼 콘테스트, 뷰티세미나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푸짐한 경품행사와 시민들에게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석준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뷰티산업을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육성하고 뷰티와 연계한 모든 산업을 발굴·육성해 나갈 것이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구뷰티엑스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