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구TP, 기술혁신전문가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작성일
2020.05.18
조회수
332



대구테크노파크는 '2020년 기술혁신전문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15일 대구테크노파크에(대구TP) 기업지원단에 따르면 '기술혁신전문가(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기술 애로, 품질향상, 공정개선 등의 문제를 전문가 그룹의 사전진단 및 컨설팅을 거쳐 시제품 제작부터 기술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적인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A사는 지난해 기술 닥터 협력기관인 기계부품연구원의 진단 및 컨설팅을 바탕으로 새로운 공정 노하우를 확보했다. 이로 인해 설계 인력 등을 신규 채용하며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또 지난해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발수제 대체품 개발이 절실했던 섬유기업인 B사는 다이텍연구원의 기술닥터로부터 자문받고 발수제 대체품의 자체 개발에 성공, 3억5000여만 원의 수입비용을 절감했다.

올해는 섬유, 의료, 기계, 자동차, 전자 등 10여개 분야의 기술닥터 협력기관이 참여해 지난해(6개분야) 보다 폭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구지역 내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지원사업은 전문가 진단을 토대로 컨설팅 이후 사업화 추진이 가능하면 기업별 최대 6400여만원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의 10%를 매칭해야 한다.

배선학 대구TP 기업지원단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현장 밀착형 지원으로 관련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뉴시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