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스타트업 페스티벌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이틀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2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경북대, 한국가스공사 등 지역 기관들이 주관하는 창업 이벤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발생 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전환했다.
스타트업 제품홍보관을 비롯해 공대 스타 챌린지, 쇼 미 더 아이디어, 벤처·스타트업 혁신성장 로드쇼,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스타트업 제품 온라인 언박싱,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우수 스타트업 10개 사와 창업지원 유공자 5명에게 상을 수여하고 8개 스타트업 제품의 언박싱 이벤트가 선보인다.
둘째 날에는 창업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젝트인 '쇼 미 더 아이디어'가 청중 심사위원 모의 투자라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경북스타트업페스티벌 홈페이지(dgs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운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청년 창업 기회를 넓혀주고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통해 혁신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ngmi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