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구시, 전국 최초 기업애로해결 박람회 개최
작성일
2015.01.23
조회수
426

전국 최초인 기업애로해결 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2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종합관 6개를 비롯해 중소기업청 12개, 법률상담 4개, 산단공 7개, 고용노동청 2개 등 총 80여 개 부스가 마련돼 개업애로 상담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권영진 대구시장도 행사기간 중 대구시 종합상담부스에서 상담에 직접 참여해 지역기업들의 주요 애로사항을 파악한다.

박람회 기간 중 대구국가산업단지 2차 분양 및 물산업 클러스터 설명회도 열어 국가산단 투자여건과 입주기업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분양계획 등 종합상담도 병행한다.

규제개혁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회도 열어 규제개혁 1등 도시를 위한 다양한 규제 개선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서대구·제3공단 재생사업 설명회도 개최해 공단 내 기업 및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기술을 개발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거나 업종전환 및 신기술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발굴해 대구의 새로운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국 최초로 대구에서 개최하는 기업애로해결 박람회를 통해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는 등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활기찬 대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