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시, 로봇융합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작성일
2021.09.28
조회수
283

[대전=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시는 24일 부터 26일 까지 온라인으로 '제10회 로봇융합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로봇융합페스티벌은 2012년부터 매년 대전에서 개최되는 산·학·연 첨단로봇행사로, 전국단위의 로봇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로봇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는 행사다.

페스티벌에선 8개 기관이 운영하는 19분야 38개부문의 로봇경진대회가 열린다.

주요 내용을 보면 2021 국제로봇청소년대회를 비롯해 충남대학교 지능형창작로봇경연대회, 목원대학교 창의콘텐츠 메이커 경진대회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1 SRC 로봇대회, 제23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2021 한국대회 예선 등이 펼쳐진다.

참가자가 온라인을 통해 미션을 받고 미션 수행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출해 심사받거나, 집에서 휴대폰을 연결해 경기장의 로봇을 원격 조정하는 미션 수행과정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 등 경진대회별 부문에 해당하는 연령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별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2021년 로봇융합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밖에 ㈜새온의 자율주행자동차 AI미션 챌린지대회와 ㈜엠택이 주관하는 지능형 창의로봇 경진대회, 인터보드의 폴리곤에이드 AI드론 경진대회 등 지역의 대표 로봇기업들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명노충 시 과학산업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로봇경진대회를 만들겠다"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로봇기업이 활성화되고 참가 학생들에게 언택트 로봇교육과 체험의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c) 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