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시, 의료기기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작성일
2022.02.10
조회수
249


[대전=뉴시스] 대전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시는 올해 의료기기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의료현장형 ICT 융복합 체외진단시스템 고도화 사업’과 ‘정밀의료기술 초융합 상용화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등이다.

‘의료현장형 ICT 융복합 체외진단시스템 고도화사업'은 나노종합기술원이 주관하고 대전테크노파크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참여한다.

나노종합기술원, 대전테크노파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보유한 최첨단 나노팹, GMP 장비·시설 및 선행공정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체외진단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시험·평가·인증과 COVID-19 관련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체외진단 시약, 센서, 시스템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기타 ICT 융복합 체외진단개발 시스템 개발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정밀의료기술 초융합 상용화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은 나노종합기술원이 주관하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참여한다. 정밀의료제품개발 기업의 시제품 제작, 기술자문, 시험성적서 발급 등을 지원한다.

바이오센서와 유체제어, 전자제어 등이 융합된 형태의 정밀제어가 필요한 의료제품 개발 기업이면 응모할 수 있다.

정재용 시 과학산업국장은 "감염병 대응과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가 점차 중요해지는 시대인 만큼 대전시와 출연硏이 연계해 지역 바이오기업의 성장세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와 대덕특구 정부출연 연구기관은 지난 2020년부터 협업체계를 구축해 의료기기개발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다. 지금까지 40여 체외진단 기업을 지원해 매출 350억원, 수출 510억원, 고용창출 53명의 성과를 거뒀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c) 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