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시, NASA와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안 모색
작성일
2023.01.12
조회수
205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10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NASA 에임스 연구센터(NASA Ames research center)를 찾아 왼쪽 아미르 데이라미(Amr Deylami) 부센터장을 만나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전시 제공) 2023.01.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NASA 에임스 연구센터(NASA Ames research center)의 시설을 둘러보고 연구·인재개발 특화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에임스 센터 관계자들을 만나 NASA ARC가 추진하는 대학 및 기업과의 협업 체계와 전문 연구인력 육성 방안 등을 벤치마킹하고 대전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NASA ARC에서 연구하고 있는 UAM(Urban Air Mobility)에 대한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면서, 향후 UAM 상용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방안 마련도 주문했다.

이 시장은 "대전은 우주분야 산·학·연이 집적된 우주 특화 도시로서 우주항공 분야를 미래 핵심산업으로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우주기업들이 도전정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동하고 있다"며 "연구, 인재양성,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NASA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939년 미국 항공자문위원회(NACA)의 연구소로 설립된 NASA ARC는 우주 비행 및 정보 기술, 항공 교통 관리, 생명과학 등을 중심으로 산·학·연이 협력하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센터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c) 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