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베트남 박장시, 대전 서구 찾아 교류 활성화 논의
작성일
2023.11.29
조회수
153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베트남 박장시 땅딘환 시장 등이 23일 대전 서구청을 찾아 서철모 구청장과 환담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서구청 제공) 2023.11.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교육·의료기관·우수 기업체 등 방문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서구는 국제우호교류 도시인 베트남 박장시 땅딘환 시장 등 5명의 방문단이 사흘간의 일정으로 서구를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박장시에서 대전 서구와 우호 협력을 체결한데 이어 양 도시 간 우호 협력 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논의하는 한편 교육, 의료기관과 우수 기업체 등을 방문하게 된다.

서구는 박장시와 2017년부터 대표단 상호방문, 청소년, 의료, 관광 분야 등의 사전 교류를 꾸준히 이어 왔고, 코로나19로 상호교류가 여의찮은 상황에도 우편으로 교류의향서를 교환하는 등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서철모 구청장은 "박장시의 방문을 계기로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실질적 협력과 미래지향적 동반관계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국제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국제도시 역량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베트남 박장성의 성도인 박장시는 수도 하노이에서 40㎞가량 북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중요한 산업단지로 한국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어 한·베 경제교류의 중심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