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진천군, 민선6기 공약 이달 말 확정…3조 투자계획
작성일
2014.08.19
조회수
366

충북 진천군은 민선 6기 유영훈 군수 공약사업으로 6개 분야, 63개 사업에 3조1452억원(기투자 6106억원 포함)을 투자하기로 했다.

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6기 공약사업 실천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보고회에서 나온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수정·보완한 뒤 전문가 자문을 거쳐 이달 말 공약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유 군수는 "꿈이 실현되는 문화교육도시 생거진천 실현을 위해 공약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모아 달라"고 실·과·소장에게 당부했다.

공약사업 6대 분야는 ▲국제문화교육도시 기반 구축 ▲진천시 건설을 위한 지역개발 ▲기업과 주민이 모두 잘사는 진천 ▲농·축산업 경쟁력 산업 ▲안전하고 행복한 평생복지 실현 ▲자연과 호흡하는 청정진천 구현이다.

이 가운데 군이 가장 역점을 두는 국제문화교육도시 기반구축 분야는 국제문화교육특구 추진, 국제학교(초·중·고) 설립, 서원대 바이오뷰티 진천캠퍼스 유치 등 11개 사업이다.

진천시 건설을 위한 지역개발 분야는 교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광혜원 택지개발 등 12개 사업이고, 기업과 주민이 잘사는 진천 분야는 국제뷰티전문산업단지 조성, 이월 준산업단지 지정 육성 등 8개 사업이다.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 분야는 고품질 생거진천 쌀 생산 지원, 우수 농·특산물 수출 확대와 유통체계 확립, 농업기술센터 확충 이전 등 8개 사업이고, 안전하고 행복한 평생복지 실현 분야는 노인복지관 확장과 지원 확대, 행복나눔의 집 설치·운영 등 17개 사업이다.

자연과 호흡하는 청정진천 구현 분야는 백곡호·초평호 친환경 레포츠 시설 조성, 생거진천 치유의 숲 조성 등 7개 사업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