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TUV라인란드코리아-광주테크노파크, 헬스케어로봇 분야 MOU
작성일
2017.03.27
조회수
417
티유브이 라인란드 코리아(TUV Rheinland Korea)는 지난 16일, 광주테크노파크와 헬스케어로봇산업 분야의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공식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광주테크노파크의 헬스케어로봇실증단지 구축에 필요한 경험을 공유하고, 인증·평가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전문 기술력 향상을 위한 인적 교류를 활발히 하기로 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카스텐 리네만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로 광주테크노파크의 헬스케어로봇실증단지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활발한 전문 인력과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이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872년에 설립된 TUV 라인란드는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69개국, 500여 개 지사에서 품질과 안전, 환경과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이다.
지난 1987년 해외 인증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으며, 국내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국제 표준과 다양한 시험 규격에 따라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