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시 '산업별 온라인 투자설명회' 기업들 관심집중
작성일
2020.09.10
조회수
299

광주광역시청



포스트 코로나시대 맞아 비대면 투자설명회 개최

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산업별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시는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코로나19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비대면 투자유치에 나서기 위해 지난 8월 유튜브, 페이스북, 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달부터는 산업별로 운영한다.

10일에는 인공지능 산업분야의 비전과 주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한다.

광주시 투자에 관심 있는 국내외 기업은 SNS 채널에서 '인베스트 광주(Invest Gwangju)'를 검색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를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이어 10월8일 에너지산업, 11월12일 자동차산업, 12월10일 의료산업, 2021년 1월14일 문화산업 등 매월 둘 째주 목요일에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연다.

그동안 지자체에서 전반적인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산업 분야별로 맞춤형 투자환경 설명을 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사례는 광주시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월 첫 온라인 투자설명회에는 50여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다. 시차 등으로 실시간 참여하지 못한 해외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게시한 온라인 투자설명회 영상도 1주 새 조회수가 110건을 넘기는 등 꾸준한 인기다.

주재희 광주시 투자유치과장은 “온라인 투자설명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투자설명회가 투자유치 성과를 내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뉴시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0.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