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중국 기술거래 기관인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와 공동 주관
광주시 임플란트 기업, 중국 투자자와 정부기관 30여곳 참여
한중기술사업화 협력 방안 설명, 기업IR 및 실시간 투자상담 실시
광주광역시는 7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국 기술거래기관인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와 공동으로 의료산업분야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를 개최했다.
중국 정부기관과 투자자, 관내 의료산업분야 유망기업, 의료산업육성 유관 기관 등 30여개 기관․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시와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환경에 대한 소개,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의 상하이국제기술교역시장 사업설명, 광주 의료산업분야 유망기업의 투자유치 IR, 실시간 투자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는 상하이국제기술교역시장 천차오 총경리가 참석하여 ‘상하이와 광주 중심으로 한중기술사업화 협력’을 주제로 기술거래 관련 사업과 중국 투자유치에 대해 설명했다.
투자유치 IR에는 치과,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품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케이제이메디텍, ㈜휴덴스바이오, ㈜예스바이오테크, ㈜인터메디 등 4개사가 참여했다.
㈜케이제이 메디텍은 치과 임플란트 국산화 및 고품질의 치과용 기구 개발을 통한 고도의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ISO9001, CE인증 획득 및 미국 FDA등록을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강점을 설명했다.
㈜휴덴스 바이오는 치과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치과와 정형외과, 약물탑재, 신소재 등 생체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기업의 주력 생산품에 대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예스바이오테크는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R&D 투자확대를 통해 신기술 개발과 품질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요청했다.
(유)인터메디는 의료기기 및 정형외과 임플란트 수술기구와 치과 기기 연구개발 제조 기업으로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3D프린팅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수술기구, 환부 구조에 맞춘 임플란트 치과 기기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투자자의 관심을 호소했다.
광주시는 IR기업에 관심을 가진 중국 투자처와 기업 간에는 1:1매칭을 통해 이번 상담회 이후에 별도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공동개최 기관인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는 2015년 4월 중국 상하이시 완구과학기술원에 설립된 중국 국가급 기술거래기관으로, 기술 이전의 각 과정을 집중 육성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상담회에서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는 중국내 네크워크를 활용한 중국 기관과 투자자 발굴을 광주시는 중국투자나 공동 기술개발 등을 희망하는 지역 유망기업 발굴을 맡았다.
또,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라오닝성상무청 한국대표부, 중국 샤먼시 인민정부, 옌청시 인민정부,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 관계자 등도 참석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투자유치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해 나가자고 의견을 교환했다
박정환 일자리경제실장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라는 악재 속에도 중국 국가기술이전동부센터와 함께 투자유치 상담회를 개최해 올해 투자유치활동의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면서 “하반기 대면교류 대비 등 실질적인 외국인 투자가 이뤄지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광주광역시 (202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