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TP, ACTS와 헬스케어로봇·의료기기 기업 지원 `맞손'
작성일
2024.02.26
조회수
112


[대전=뉴시스]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싱가포르 에어쇼 전시관에서 업체로부터 우주항공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2024. 02. 22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는 의료기기 전문 시험·컨설팅 기업인 (주)ACTS와 광주 헬스케어로봇 및 의료기기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주)ACTS는 경기도에 본원이 있으며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로봇 전문 인증기관으로, 의료기기 인허가를 위한 기술문서 작성, 소프트웨어 적합성, 위험관리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은 지역 내에 전문 인증 및 인허가 컨설팅 기관의 부재로 인허가를 받기 위해 주로 수도권에 분포해 있는 인증기관을 찾는 실정인데, 이로 인해 많은 시간과 비용 등이 발생한다.

이런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주)ACTS와 광주테크노파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로봇 기업들이 개발부터 인허가까지 원스톱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공동협력을 하기로 했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광주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 노하우와 (주)ACTS의 공동 협력은 지역의 주축산업인 의료 및 헬스케어로봇산업을 선도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