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시 中 화상협회와 MOU..투자 `기대'
작성일
2011.03.02
조회수
628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광주시는 중국 기업인들로 구성된 세계걸출화상협회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에서 투자유치활동을 벌인 강운태 시장은 최근 베이징에서 루쥔칭 세계걸출화상협회 주석을 만나 우호교류협정식을 가졌다.

   걸출화상협회는 전 세계에서 활동중인 중국 경제인들의 모임으로 화상 500강 클럽과 걸출화상 투자가클럽 등 산하 단체를 두고 있으며 회원사의 협력사업과 자문서비스사업, 자선공익사업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법 협약에 따라 광주시와 화상협회는 광주시의 투자유치와 세계걸출화상 회원사의 광주 방문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화상협회 회원사의 광주연구개발특구 입주를 위해 노력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강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의 연구개발특구를 한.중.일 3국이 참여하는 개방형 특구로 조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히고 화상협회 회원사 연구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입주를 당부했다.

   이에 앞서 강 시장은 21일 일본 기타큐슈시와 교류협력 MOU를 체결하고 23일에도 중국 다롄시와도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해 국제 R&D 특구 개발에 나섰다.

   이번 투자 협정으로 광주시는 중국 하이난녹보석여유개발공사와 5성급 특급 호텔 건립을 위한 MOU 체결을 하는 등 성과를 냈다.

   광주시 관계자는 "중국 광쩌우시를 비롯해 세계걸출화상협회와도 전략적 협력을 약속함에 따라 실질적인 교류를 유도해 중국 기업의 투자유치 및 관광객 유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