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U대회 성공 개최…지역 대학 총력 지원
작성일
2015.03.24
조회수
335

연합뉴스에 따르면,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와 광주·전남지역 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23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윤장현 조직위원장과 최민선 광주전남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장(목포해양대 총장)을 비롯해 전남대 지병문 총장, 조선대 서재홍 총장 등 18개 대학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조직위와 대학교 총장협의회는 대학 및 대학생 참여 확대, 대회 홍보 등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학생 올림픽'인 광주U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로 했다.

특히 총장협의회는 대학 보유 홍보매체를 통해 광주U대회를 널리 알리고, 대학생들이 U대회 문화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입장권 구매 및 단체관람,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등에도 힘을 싣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윤장현 조직위원장은 "광주U대회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세계 대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것은 대단한 축복이자 큰 기회"라며 "우리 학생들을 위한 일이라는 생각으로 큰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최민선 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장은 "지역 대학교와 광주U대회 조직위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대학생들의 축제인 광주U대회를 꼭 성공적으로 개최하자"고 말했다.

광주전남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이 지역 4년제 대학교 21개교가 지역대학의 현안과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5.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