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KOTRA(사장 김재홍)는 6월 16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2016 지자체 홍보협의회를 개최했다. 홍보협의회에는 전국 17개 시도별 지자체 투자유치 담당 부서장 및 실무자가 참석하여 홍보 사업 공유와 협업체계 구축과 관련해 논의해보는 자리를 가졌다.
KOTRA 외국인투자유치 전담조직인 인베스트 코리아(Invest KOREA)는 IK 홈페이지 및 지자체 홈페이지 위탁 운영 현황, IK 주요 홍보 사업 소개, 경자구역 공동홍보 및 협업 사례 소개 및 각 지자체별 협력 요청 홍보 사업 소개를 통해 지자체간 홍보사업을 공유하고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홍보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장석 인베스트 코리아 투자기획실장은 “IK의 대표적인 홍보사업 중 하나인 IK 홈페이지는 작년 한해 총 방문자수 60만 명, 페이지뷰 32만 건을 기록하는 명실 공히 국가대표투자유치포털로 자리 잡았다” 면서, “현재 IK는 메인 홈페이지 및 10개의 지자체 투자유치 홈페이지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투자유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하는 신규 지자체를 추가 발굴하여 점차 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효과적인 한국 투자환경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IK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러 다양한 홍보사업으로 형성된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지자체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공동 홍보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협업체계 구축을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 Invest Korea (2016.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