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572개 웹사이트 경합… 국가투자유치포털 PC웹사이트, 모바일웹사이트 최우수상 수상
KOTRA의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인베스트코리아(Invest KOREA, 이하 IK)의 PC와 모바일 웹사이트가 국내 최고권위의 웹어워드코리아에서 3개상을 휩쓸었다.
KOTRA(사장 김재홍)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16’에서 IK의 PC 웹사이트(www.investkorea.org)와 모바일 웹사이트(m.investkorea.org)가 각각 공공/의료부문 최우수상과 모바일웹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IK가 위탁 운영중인 부산시 투자유치 PC 웹사이트(www.investkorea.org/busan)가 고객지원/서비스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IK 웹사이트는 우리나라 투자유치 환경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사이트의 특성상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동일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게 만들고,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도 쉽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FTA 네트워크, R&D 정책, 산업동향 등의 신규콘텐츠를 발굴하여 기존 콘텐츠와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관심 분야의 정보를 사용자들이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토리가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 아래 통일성 있는 디자인이 적용된 IK 웹사이트는 사용자 누구나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한 페이지 내에서 관련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텍스트 기반의 방대한 콘텐츠를 세련된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99년부터 웹사이트 전담 운영인력을 두고 새로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온 결과다.
김용국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인베스트코리아 웹사이트는 외국인투자가의 국내진출을 지원하고 한국의 투자환경을 홍보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투자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Invest Korea (2016.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