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창립 60주년,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무역 컴퍼니로 전환
중소·중견 기업 수출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디지털 경제 선도
창립 60주년을 맞는 KOTRA(사장 유정열)는 최근 새롭게 구축한 무역투자 디지털 플랫폼과 127개의 해외무역관이 있는 현장을 연결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디지털 무역 컴퍼니’로 도약한다.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으로 업무방식을 전환해 디지털 역량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에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수출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
데이터와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 KOTRA는 ‘2022 글로벌 O2O 비즈니스 위크’를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플랫폼 활용을 통해 바이어 상담매칭 정확도를 높이는 한편, AI 유망시장 예측 등 기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바이어의 온라인 전시참관을 위한 라이브 그룹투어 등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제공한다.
2차전지, 전력기자재 등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국내기업 250여 개사, 해외 350여 개사가 참가하는 K-소부장 수출대전은 3월 17일부터 3월 말까지 개최된다. △차량용센서 △탄소소재 △리사이클 섬유 △산업용 장비 등 소부장 4개 분야 상담회가 진행되며, 특히 계약이 임박한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디지털 현장 실사’를 통해 수출지원을 팔로우업 할 계획이다.
한편, KOTRA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구축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 4개 기관 “데이터 협력 협의체”를 결성하고 MOU 체결(3.24)을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데이터 협력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와 디지털 대전환 추세에 따라 무역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O2O 비즈니스 위크’를 통해 우리 고객이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Invest KOREA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