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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부터 ‘Cosmoprof Bologna’ 전시회 내 108개사 규모 한국관 운영
온라인 사전홍보, CPNP 인증 웨비나 추진 등 “국내기업 성과창출 지원 총력”
KOTRA(사장 유정열)는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이사장 윤주택)와 공동으로 오는 3월 16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열리는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Cosmoprof of Worldwide Bologna 2023)’에서 국내기업 총 108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한국관을 운영한다.
이번에 54회째 개최되는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는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 중 가장 오래된 전시회로 미용·뷰티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주최사에 따르면, 2023년 전체 참가사는 총 64개국 2,900개사로 코로나 직전인 2019년 3,000개사에는 못미치지만, 2022년 대비 약 11% 증가해 코로나 이후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Cosmoprof Worldwide)’의 귀환을 알리고 있다. 부속 프로그램인 코스모토크(COSMOTALK), 코스모프로프 어워드(COSMOPROF AWARD)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 세계 3대 Cosmoprof 전시회: 볼로냐(3월), 라스베가스 (7월), 홍콩(11월)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총 한국기업 수는 약 250여 개사로 볼로냐 전시회에서 한국기업의 존재감도 날로 커지고 있다. 최근 유럽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 인구와 이커머스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이중 한국산 화장품의 시장 점유율이 코로나 직전인 2019년 4.2%에서 2022년 7.8%*로 증가하는 등 한국산 제품에 관한 관심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 출처: GTA(Global Trade Atlas, 2022.12월)
전시 기간에는 한국관 참가사의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KOTRA의 해외무역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도, 콜롬비아 등 24개국 213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하고 현장 상담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현장에서 현지 시장에 대한 상담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때 독일, 스페인, 헝가리, 브라질 주재 KOTRA 무역관의 마케팅 담당자들도 참여해 해당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등 성과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현철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현재 K-뷰티는 서유럽뿐만 아니라 북유럽에서도 선전하는 등 한류 열풍이 뜨겁다”며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전시회는 K-뷰티를 프리미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행사로 KOTRA는 그간 추진한 마케팅 노하우와 역량을 총 동원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KOTRA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