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글로벌 취업 구직자 한자리에 모였다
작성일
2023.08.22

21일부터 이틀간 Coex에서 ‘2023 GLOBAL TALENT FAIR’ 개최
382개 국내기업, 외국인투자기업, 해외기업 채용행사 최초 통합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가 주최하고 KOTRA(사장 유정열),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영중), 국립국제교육원(원장 류혜숙)이 주관하는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가 서울 코엑스에서 8월 21일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해외기업 등 약 400 개사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취업박람회다.

올해 채용박람회에는 168개 외국인투자기업이 참가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디지털) △지멘스 헬시니어스(바이오헬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첨단부품·소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반도체) 등 포브스 선정 글로벌 2000대 기업 중 46 개사도 참가했다. 외국인투자기업은 △우수한 복지와 워라밸 △직원 역량을 존중하는 수평적인 구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탄탄한 비즈니스 역량 등을 이유로 구직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일자리관에는 해외기업 114 개사가 1,000여 명의 채용을 목표로 면접과 상담을 진행했다. 이 중 99 개사는 채용 담당자가 방한하였고, 나머지 15 개사는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한국 구직자를 만났다. 국가별로는 일본이 66 개사로 가장 많았고, 미국, 호주 등 선진국의 구인수요도 높았다.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구인처-구직자간 현장·화상면접 외에도 △선배들의 취업특강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국제기구진출사업 소개 △일대일 취업컨설팅(증명사진 촬영, 심리상담) △주요국 취업전략 설명회 △취업성공수기 공모전 시상식 △비자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방 구직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방 10개 지역(부산, 대구·경북, 대전·충남, 호남 등)에서 박람회 홍보 및 구직자 역량강화를 위해 사전 취업설명회를 실시했고, 11개 지방대학의 박람회 단체참가를 지원했다. KOTRA 유정열 사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에 대해 “자신의 장점을 적극 어필하고 업무에 대한 애정과 성실함을 당당히 밝힌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출처 : KOTRA (2023.08.2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