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 KOTRA, 주한유럽상공회의소,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안전띠 착용 홍보 사회공헌활동 실시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오영호)와 ECCK(주한유럽상공회의소, 회장:Thilo Halter), TS(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정일영)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Grow
Together 봉사단> 1기와 함께 14일 오후 서울 소재 4개 터미널에서 선진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을 펼쳤다.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은 서울 소재 4개 터미널 (서울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터미널, 서울남부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대학생 봉사원들은 직접 제안한 참신한 문구로 배너 및 피켓을 제작하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협찬한 물티슈 및 졸음방지껌도 함께 배포되어 대합실 및 승차장에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봉사단 1기로 이번 단체봉사활동을 제안하고 참가한 경희대 김이은씨는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캠페인을 펼치는 게 부끄러웠지만,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 덕에 용기를 얻었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외국인투자기업과 함께 활동하며 외투기업에 대해 더 이해하고 이들이 한국사회에 공헌하는 바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KOTRA Invest KOREA의 한기원 커미셔너는 “KOTRA와 ECCK는 <Grow Together> 봉사단을 통해 대학생들이 제안한 봉사활동을 선정하여 단발성 활동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대학생과 외투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유관기관, 기업, 학생,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KOTRA Invest KOREA (2013.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