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베이징에 '코리아 비즈니스 플라자' 설치…'One Roof' 지원
작성일
2015.02.10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에 대비해 중국 진출의 새로운 모델이 될 코리아 비즈니스 플라자가 내달 중국 베이징에 설치된다.

KOTRA는 3월 베이징 신축 포스코센터에 '코리아 비즈니스 플라자'를 구축하고 수출입은행과 무역보험공사, 지방자치단체 및 수출 초보기업 20여 개사를 입주시킬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는 유관기관과의 '개방형 협업'으로 한·중FTA 효과를 최대한 높이겠다는 김재홍 KOTRA 사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KOTRA는 설명했다. 김 사장은 지난 8일 중국 청두에서 중국지역 무역관장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뜻을 밝힌 바 있다.

수은, 무보, 지자체와 함께 센터에서 '원 루프'(One Roof)' 지원을 한다는 계획인 셈이다.

KOTRA는 또 1분기 내에 베이징과 청두 등 4곳에 'FTA해외활용지원센터'를 만들어 한국무역협회의 '차이나 데스크'와 연계 운영할 방침이다.

4월에는 중국 바이어 300개사를 국내로 초청해 역대 최대 규모로 수출상담회 '한·중FTA 비즈니스 플라자'를 개최한다.

이 외에 알리바바 등 대규모 기업 입점 지원, 유니온페이 등 결제시스템을 활용한 국제송금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재 진출 확대 노력을 펼친다. 양국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부동산 투자환경설명회(연 2~3회), 자동차·가전·전기 분야 등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상담회 개최 등도 추진 중이다.

김 사장은 지난 1월 초 취임한 뒤 첫 출장지로 중국을 택한 뒤 중국 무역관장들을 소집했다.

KOTRA 관계자는 "한·중FTA 시대를 맞아 선제적으로 방향을 잡고 민첩하게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인 것"이라며 "한·중FTA는 수교 이후 중국 진출을 위한 두 번째 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2.0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