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CES 2025’ 통합한국관 인기, 글로벌 기업 감탄했다
작성일
2025.01.13

K-Innovation 피칭 챌린지 개최, MS·월마트 등 초청해 우리기업과 개별상담 지원
통합한국관 참여기업 40개사, 3,000만불 규모 현장 MOU 체결
혁신을 수출로 잇기 위해 1.23일(목) 코엑스 ASEM 볼룸에서 “CES 2025 혁신포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와 KOTRA(사장 강경성)는 ‘CES 2025’에 참가한 통합한국관이 해외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445개 기업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구성된 통합한국관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애플, 소니, 아마존, 델타, 보쉬 등 글로벌 기업 주요 인사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다.

산업부와 KOTRA는 CES 현장에서 통합한국관 참여기업에 대한 마케팅을 적극 지원했다. 1월 8일~9일 양일간 KOTRA 주관으로 개최한 ‘K-Innovation 피칭 챌린지’에서는 AI 분야 Microsoft, Walmart, P&G, 모빌리티 분야 Honda Ventures, Sensata Technologies 등 21개 글로벌기업과 우리 기업의 개별상담을 주선하고, 해외 벤처캐피탈·바이어 등 160여개사가 참석한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수요처 발굴 및 기술 협력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 성과로 통합한국관에 참여한 40개 기업은 현장에서 3,000만 달러 규모의 공급계약 및 기술제휴 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KOTRA는 금번 CES 통합한국관에서 약 3억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을 예상하고, 최종 성과는 전체 참여업체의 실적을 집계하여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렇게 CES에서 발굴된 혁신의 성과들이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KOTRA는 이달 23일(목) 코엑스 ASEM 볼룸에서 혁신상 수상기업 중심의 ’CES 2025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크게 세미나, 쇼케이스 및 온라인 수출상담회, 종합컨설팅 관으로 구성된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CES 현장에서 8일 기자간담회를 주재하면서 “올해 CES에서 한국은 역대 최대 규모로 1,010개 기업이 참가하고, 6개 국가만이 받는 이노베이션 챔피언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 역량을 크게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통합한국관 현장에서 MOU가 체결되고 글로벌 기업들의 협력 문의가 이어지는 등 실질적 성과가 컸던 전시”였다며, “우리 기업의 혁신을 수출로 이어갈 수 있도록 KOTRA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KOTRA (2025.01.13.)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