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서울=뉴시스]헨켈 글로벌 얀 더크 아우리스(Jan-Dirk Auris)수석 부회장 (사진=헨켈코리아 제공)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헨켈코리아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고성능 접착솔루션을 생산하는 사업장을 준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헨켈코리아는 지난 2019년 4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같은 해 10월 송도플랜트 착공에 들어갔다. 헨켈이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단일 금액 역대 최대금액인 3500만 유로를 투자했으며, 3년 만에 준공했다.
지난해부터 시험 생산 및 품질 검증을 거쳤으며 올해 하반기 생산에 돌입했다.
헨켈 송도플랜트는 반도체 패키징, 전자부품 등에 대한 접착 솔루션 생산을 위해 설계됐다. 고성능 맞춤형 제품은 고객사들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을 개선해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전기차, 전자기기, 전자재료 등에 대한 첨단 기술 개발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송도플랜트는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SFS) 구현 외에도 향상된 생산 분석분석(Statistical Process Control-SPC)으로 프로세스 인풋과 제품 성능 간의 연동을 개선해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품 생산을 위한 ‘클래스 10000 클린룸’과 IATF 16949 및 ISO 9001 표준 준수를 충족하는 제조 시설뿐 아니라 태양광 패널, 빗물 재활용, 에너지 고효율 장비 등 다양한 친환경 생산시설로 건립됐다.
마크 돈 헨켈 아태지역 사장은 "송도플랜트 준공을 계기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기술 성장 잠재력을 발현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송도플랜트는 헨켈의 글로벌 생산 허브 중 한 곳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영미 헨켈코리아 대표는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와 신규 생산 시설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송도플랜트가 혁신적인 전자재료 접착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