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서울=뉴시스]지난 2019년 9월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에듀테크 페어에서 관람객들이 제품들을 체험하고 있다. 2019.09.05. (뉴시스DB)
[세종=뉴시스] 김성진 기자 =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에 교육을 융합한 미래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오는 22~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듀테크(Ed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ICT 기술을 융합해 쌍방향, 개인맞춤형 훈련과 학습을 제공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역대 최대 규모인 235개 기업, 기관이 참여한다.
산업부 정책홍보관에서는 지식서비스산업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한 AI,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기반의 가상 훈련 시스템을 시연한다.
교육부 정책홍보관에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장면을 관람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와 연계된 디지털 교과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수학 수업 지원시스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인공지능 융합교육 홍보관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수학학습 플랫폼을 체험할 수 있다.
기업관에서는 AI, 메타버스 기반의 학습·훈련 시스템, 창의융합 학습 소프트웨어(SW)와 교구, 스마트스쿨 기자재, 맞춤형 어학 솔루션, 평생교육 콘텐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주관으로 해외 구매자 23개사와 국내 에듀테크기업 50개사 간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에듀테크 산업의 글로벌 동향 소개, 해외진출 사례 공유, 신제품 설명, 체험행사 등을 위한 에듀테크 콘퍼런스도 부대행사로 열린다.
콘퍼런스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에듀테크 기업 간 교류와 시장 확대 공동 모색을 위한 '아시아 에듀테크 서밋(AES)' 창립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이 밖에 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 공모전도 열려 15개의 우수 에듀테크 기업이 개발한 제품·서비스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은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에듀테크 신기술 및 우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j8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