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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CJ ENM·오로라월드·학산문화사 등 31개 국내 콘텐츠기업들이 '2022 K-콘텐츠 엑스포 인 스페인'에 참가, 5300만 달러(약 758억원) 규모의 투자 상담 성과를 냈다.
1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지난 4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노보텔 마드리드 센터에서 열린 K-콘텐츠 엑스포에서 스페인을 비롯해 프랑스·영국·독일 등 주요 유럽 국가 바이어 50개사와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을 가졌다.
'K-콘텐츠 엑스포'는 방송·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 등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를 개척에 목적을 둔 기업간 거래(B2B)가 주를 이루는 수출 상담 행사다. 지난 7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K-콘텐츠 엑스포 인 싱가포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스페인에서 열렸다.
참가기업들은 현장에서는 콘텐츠 피칭, 유럽 콘텐츠 동향 세미나, 현지 콘텐츠 기업 방문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행사 기간 중 진행된 1:1 콘텐츠 수출 상담회에서는 358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그 결과 5300만 달러(약 758억원)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더발란스, 스카이워크 등은 3건의 업무 협약을 현장에서 체결, 다양한 콘텐츠를 유럽 국가에 소개했다.
콘진원 해외사업지원단 지경화 단장은 "7월 싱가포르에 이어 10월 스페인 행사를 통해 한국 콘텐츠를 유럽 여러 국가에 보다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최근 세계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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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뉴시스(2022.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