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말레이시아 2만 명 들썩…관광공사 '코리아 트래블 페스타' 성황
작성일
2023.10.31


[서울=뉴시스] 코리아 트래블 페스타에서 K-컬처 체험 이벤트를 위해 모인 쿠알라룸푸르 시민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2023.10.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8~29일 '코리아 트래블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쿠알라룸푸르 KLCC 플래너리홀에 마련된 K-문화관광 홍보존에는 2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방문해 할랄 한식 시식, 한국 동계 스포츠 VR 체험, K-뷰티 메이크업 시연 등 K-컬처를 체험했다. 또, 행사에는 국내 항공사와 OTA가 참여해 부산, 포항, 강릉 등 인기 드라마 촬영지가 포함된 관광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행사 첫날에는 약 3000명이 참석한 ‘K-드라마 OST 콘서트’가 개최됐다. ‘도깨비’, ‘갯마을 차차차’ 등 인기 드라마의 OST를 부른 소유, 카더가든, 케이시, 빈센트블루가 출연해 OST 공연 및 한국여행 토크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에는 배우이자 가수인 김재중의 말레이시아 팬미팅 ‘밋 앤 그릿 위드 재중’이 개최돼 약 3000명의 현지 팬들이 모였고, 무대공연뿐만 아니라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지와 한식을 추천하기도 했다. 행사는 예약 티켓이 3분 만에 매진되고 예약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팬미팅과 OST 콘서트는 146개국으로 송출되는 KBS 월드 채널과 말레이시아 최대 방송국 ‘아스트로’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30일에는 국내·외 항공사 및 여행사 등 업계 관계자 300명이 참석하는 B2B 상담회와 ‘한국관광의 밤’ 행사가 진행된다. 공사는 말레이시아 제약산업협회와 한국 인센티브 관광 확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대규모 방한단체 유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서영충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고소득 국가로 분류돼 중요한 고부가 방한관광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말레이시아 방한시장 확대와 이를 통한 국내 소비 증대를 위해 국가별 맞춤형 관광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10.30.)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