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화학융합시험硏,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에 시험·인증센터 건립
작성일
2023.11.07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산업단지 조감도
[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시-연구원, 업무협약…지역 내 신산업 기업 해외 진출도 지원

(용인=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용인시 처인구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산업단지 내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시험·인증센터가 설립된다.

용인시는 KTR과 '신산업(반도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인 KTR은 소재·부품·융복합, 화학·환경·건설, 전기·전자·에너지, 의료·바이오·헬스케어, 자동차·조선·해양 등 다양한 산업과 관련한 시험 성적서를 발부하고 인증하는 곳이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일 시장과 김현철 KTR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KTR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산단 내에 반도체 등 신산업 특화 시험평가 실증 지원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 센터는 신산업 관련 기업들에 대한 시험, 인증, 컨설팅, 교육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KTR은 해외 지사 6곳은 물론 43개국 209개 협력 기관과 맺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용인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KTR센터는 인력 충원 시 용인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KTR센터 규모나 건립 시기 등 세부적인 계획은 향후 시와 KTR 측이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장은 "KTR이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 도약할 용인시에 큰 관심을 갖고 대형 투자까지 결정했다"며 "앞으로 KTR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서 미래 국가 경쟁력의 핵심인 반도체를 비롯한 신산업이 발전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도체 등 국가 발전에 긴요한 신산업 분야 성장에 기여하겠다"며 "특히 용인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 해외 진출 등에도 도움이 되게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R은 과천 본원을 비롯해 전국 29곳에 분원과 지원청을 두고 있다.

goal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3.11.0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