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산업부, 디지털헬스 생태계 지원…고령화 맞춤 서비스 개발
작성일
2024.01.30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에서 관람객이 디지털헬스케어 라운지 체험을 하고 있다. 2023.09.25. myjs@newsis.com



디지털헬스 기업 신년 간담회
기업 중심 100만 빅데이터 구축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최근 글로벌 디지털헬스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가 디지털헬스 산업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혁신제품·서비스의 수요를 창출하고 상용화까지 지원한다.

산업부는 30일 서울 한국기술센터에서 디지털헬스 산업 분야 기업인들과 함께 '디지털헬스 기업 신년 간담회'를 개최해 디지털헬스 산업계의 애로를 청취하고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했다.

디지털헬스 산업은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수집·분석한 건강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기·소프트웨어·플랫폼 등과 관련된 산업을 말한다.

우선 산업부는 혁신 제품·서비스의 수요창출·상용화를 돕는다. 이를 위해 고령화 등 사회 변화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 국제공동 연구개발(R&D)을 추진한다.

100만 빅데이터 구축사업을 추진해 연구자·기업 중심의 통합 데이터를 구축한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바이오-정보기술(IT) 융합인재 양성, 민간 투자·수출 지원에도 나선다.

이용필 첨단산업정책관은 "높은 정보화 수준과 풍부한 임상데이터를 가진 우리나라는 디지털헬스 산업에 대해 매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업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디지털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4.01.2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