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산업부, 외투기업 간담회…첨단산업 R&D 지원 확대
작성일
2025.03.11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서울 중구에 있는 에너지 설루션 기업 댄포스코리아에서 외국인 투자 기업 현장 간담회를 열고 첨단기술 보유 외투 기업의 연구개발(R&D)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해 외투 기업 전용 글로벌 산업 기술 연계 R&D 사업을 신설하고, 관련 예산을 작년 15억원에서 올해 35억원으로 상향하는 등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첨단산업 R&D 센터 유치를 위해 올해 투자 현금 지원 국비 지원율을 비수도권은 60%에서 75%로 상향하고, 첨단 전략 기술 R&D 센터에 대한 현금 지원 최대한도는 40%에서 75%로 높였다.

아울러 외투 기업의 R&D 생태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혁신 투자 얼라이언스'를 결성하고 외투 기업과 국내 산학연과의 네트워킹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오는 10일 외투 기업 전용 R&D 사업 참여 기업을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keit.re.kr)를 통해 공모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이날 새롭게 추진되는 외국인 투자 지원 제도를 반영한 '외국인 투자 가이드 2025'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으로 발간한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이와 함께 조세, 통관, 입지, 노사, 환경정책, 비자, 법인설립 등 실무 가이드북 7종과 외국인 투자 상담 FAQ도 함께 발간했다.

해당 책자들은 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홈페이지(investkorea.org)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dkki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5.03.05)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