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출 성공사례
- Home
- Why KOREA
- 한국진출 성공사례
나흘 간 4만여 명의 주요 의사결정권자, 바이어, 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식음료 산업 전시회인 서울푸드앤호텔 2023(서울푸드 2023)은 해외 공급업체들이 한국 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서울푸드앤호텔은 2009년 첫 개최 이래 폭넓은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식음료 기업들의 신뢰를 받아왔습니다.
기술과 제품은 항상 함께 발전합니다. 서울푸드 2023에서는 식품 생산업체와 푸드 테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부스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전시회는 F&B와 푸드 테크 두 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적절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신속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업계 관계자들은 다양한 식품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 기간 동안 해외 참가업체와 국내 바이어 간의 1:1 상담회를 통해 해외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을 지원했습니다. F&B 업계 다양한 분야의 현지 수입업체,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서울푸드 2023에 참가하여 행사 기간 동안 수많은 해외 참가업체와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서울푸드에는 최신 식품 산업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수천 명의 방문객이 방문합니다. 한국은 서울푸드를 통해 글로벌 식품 및 숙박 산업을 선도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F&B 분야에서 상생의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의 혁신 역량을 널리 알립니다. KOTRA는 전 세계 129개 해외무역관으로 뒷받침되는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 간의 활발한 소통을 촉진하고, 행사 기간에 한정되지 않고 지속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업체 유형 | 참가 목적 | ||
---|---|---|---|
생산업체 | 49.6% | 업계 최신 동향 파악 | 30.0% |
유통업체 | 20.5% | 향후 협력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 발굴 | 28.0% |
수입업체 | 7.3% | 새로운 공급업체 발굴 | 16.8% |
도매업체 | 6.4% | 신제품 발굴 | 14.3% |
호텔 & 레스토랑 | 5.7% | 분야 일반 | 7.7% |
서울푸드앤호텔 주요 분야 | |||
가공식품 | 51.45% | 음료/커피/차 | 23.66% |
식품첨가물/재료 | 31.94% | 육류제품 | 22.77% |
간편식 | 29.37% | 비건/대체 단백질 | 21.67% |
농산품 | 28.13% | 조미료/시즈닝/오일 | 18.61% |
건강/유기농 식품 | 25.42% | 베이커리/과자류 | 18.51% |
냉동식품 | 25.26% | 유제품 | 16.66% |
By Grace Park
Executive Consultant
Investment Public Relations Team / Invest Korea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