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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상하는 e-commerce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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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대비 큰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

한국은 소매유통시장 대비 전자상거래 비중이 세계 2위이며, 전자상거래 이용자 1인당 소비재 결제 금액도 세계 3위 수준으로 한국의 온라인 시장은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규제 완화 등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전년 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와 ‘문화 및 레저서비스’의 전년 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급등하였다.
소매유통시장 대비 전자상거래 비중(2021)
하단에 내용 참고바랍니다.
  • 1위 영국 - 28%
  • 2위 한국 - 27%
  • 3위 중국 - 24%
  • 4위 싱가포르 - 14%
  • 5위 미국 - 13%
  • 6위 호주 - 11%
  • 7위 캐나다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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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UNCTAD
전자상거래 이용자1인당 소비재 결제금액 (2021)
하단에 내용 참고바랍니다.
  • 1위 홍콩 - $ 3,183
  • 2위 미국 - $ 3,105
  • 3위 한국 - $ 2,995
  • 4위 스위스 - $ 2,411
  • 5위 영국 - $ 2,317
  • 7위 일본 - $ 2,227
  • 8위 독일 - $ 2,067
  • 11위 호주 - $ 1,968
  • 20위 중국 - $ 1,4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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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We are social & Hootsuite “Digital 2022 : Global overview report”
국내 온라인 전자상거래 주요품목 비중
하단에 내용 참고바랍니다. 하단에 내용 참고바랍니다.
  • 음식서비스 - 13.7%
  • 음식 & 음료 - 12.9%
  • 가전·전자·통신기기 - 11.6%
  • 의복 - 8.8%
  • 생활용품 - 8.5%
  • 화장품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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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국가통계포털 (KOSIS) "Online Shopping Transaction Value by group of commodities (2021)"